아래의 제시문은 EBS가 사용한 어느 대중서의 일부이다. 그런데 그 제시문은 내용적으로 성립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 투표자의 선호도 방식을 고려한 모든 투표가 제시문 (다)의 ‘최저 득표자 제거법에 의한 과반수 확보 방식’은 아니며, 또한 선호도 방식을 고려한 모든 투표가 (라)의 ‘콩도르세의 역설에 따른 순환적 무승부’ 때문에 승자를 가릴 수 없는 것이 아니다.
EBS가 윤색 없이 사용한 다음 제시문의 (다)와 (라)는 정합적으로 연결될 수 없는 내용이다. 이를 일련의 퀴즈를 통해 알아 볼 것이다. 살펴볼 일련의 퀴즈는 적어도 세 가지 투표 방식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도와줄 것이다.
글 보기 -> https://blog.naver.com/goodking_ct/222669321932
EBS 제시문 비판 토론 자료: 투표 방식
아래의 제시문은 EBS가 사용한 어느 대중서의 일부이다. 그런데 그 제시문은 내용적으로 성립하지 않는...
blog.naver.com
'GK 비판적 사고 > GCTC 퀴즈, 단문, 중문 추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능 언어 훈련 20. 건축과 근대 미학 (0) | 2022.04.22 |
---|---|
수능 언어 훈련 19. 생태계 (0) | 2022.03.24 |
수능 언어 훈련 18. 사회적 할인율 (0) | 2022.03.01 |
수능 언어 훈련 17. 경험적 지식의 형성 (0) | 2022.01.14 |
수능 언어 훈련 16. 인공시각장치 (0) | 2021.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