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 비판적 사고/GCTC 청소년 교육

‘∀’ 이해하기(GK 비판적 사고 중학교 수학)

착한왕 이상하 2015. 1. 1. 21:50

 

*다음 자료를 저자 이상하의 허락 없이 변형하여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금합니다.

 

 

*‘이해하기

 

다음은 aZ(|a|a)’가 참임을 보여주는 도표이다. (n>0)

a

|a|a

진리치

0

1

-1

2

-2

.

.

.

n

-n

n+1

-(n+1)

.

.

.

|0|0

|1|1

|-1|-1

|2|2

|-2|2

.

.

.

|n|n

|-n|-n

|n+1|n+1

|-(n+1)|-(n+1)

.

.

.

T

T

T

T

T

.

.

.

T

T

T

T

.

.

.

 

 

[물음 1] 도표를 활용하여 aZ(a0a(1/a)=1)’이 거짓임을 보여라.

   

[물음 2] 도표를 활용하여 aZ(a0a(1/a)=1)’이 참임을 보여라.

 

[물음 3] 도표를 활용하여 aZ(a=0a(1/a)=1)’이 참임을 보여라.

 

[물음 4] ‘aZ(a0a(1/a)=1)’와 논리적 동치 관계를 맺는 것은?